민음사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지옥에서 보낸 한 철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Une Saison en Enfer

랭보 | 옮김 김현

출판사: 민음사

발행일: 1974년 10월 1일

ISBN: 89-374-1804-5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0x210 · 160쪽

가격: 8,000원

시리즈: 세계시인선 3

분야 세계시인선 3


책소개

랭보는 부르주아 문명을 조롱하고 노동자들에게 형제애를 느꼈으며 황제를 조롱하고 전쟁에서 죽은 자를 애도했고 기독교 문명을 저주했다. 랭보 시론의 골자는 “시인이란 모든 감각의 오랜, 거대하면서도 이론적인 뒤틀림에 의해 견자가 된다”라는 그의 편지 한 구절 속에 명백하게 표현되어 있다. 그는 일상적이고 상투적인 사물에의 접근에서 벗어나 모든 감각이 뒤틀렸을 때 보여지는 새롭고 놀라운 사물의 현현을 시적 이상으로 삼고, 그러한 상태를 표현하는 자만이 견자(見者)라고 생각한다. 그의 견자시론은 전통적인 프랑스 시에 대한 반항이었고 기독교 문명에 기반을 둔 서구 문명에 대한 회의였다.


목차

감각 Sensation나의 방랑생활 Ma Boheme모음 Voyelles지옥에서 보낸 한 철 Une saison en enfer  나쁜 혈통 Mauvais sang  지옥의 밤 Nuit de l\’enfer  헛소리 1 Delires 1  헛소리 2 Delires 2삶 Vies새벽 Aube바다그림 Marine민주주의 Democratie취한 배 Le Bateau ivre미셸과 크리스틴 Michel et Christine
해설/ 김현연보


작가 소개

--

랭보

"랭보"의 다른 책들

--

김현 옮김

김현(1942∼1990)은 서울대 문리대 및 동대학원 불문과를 졸업했으며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에 유학한 바 있고 작고하기까지 서울대 인문대 불문과 교수로 재직하였다.

불문학자로서 <프랑스 비평사> <제네바 학파 연구> <시칠리아의 암소> 등 주요한 업적을 남겼던 그는 또한 1962년 이후 문학평론가로서 열정적인 활동을 펼쳤다. <상상력과 인간> <사회와 윤리>에서 시작하여 <말들의 풍경> <행복한 책읽기>에 이르는 그의 비평은 우리 문학의 새로운 넓이와 깊이를 창출해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사후 <김현 전집>(16권)이 출간되었다.

"김현"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