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 BOOK SHOP > 상품보기
★카프카 특집 - 『너와 세상 사이의 싸움에서』
11,000원
구매 하시려면 해야 합니다.
 
추천 한마디

1909년부터 1922년까지 쓴 일기의 일부 수록.
프란츠 카프카가 쓴 [일기와 잠언]을 한데 엮어낸 쏜살 문고 신간!

카프카의 잠언과 일기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사상, 종교관, 진지하면서도 낭만적인 사랑꾼의 면모’ 등 흔히 알려진 카프카의 인상과는 다른, 조금 더 카프카의 실제 모습에 가까운 면모를 엿볼 수 있을 거예요.:)

-

★ 사후 100주기 기념, 그를 알아보자 ★

카프카 특집! 

-

프란츠 카프카 잠언‧일기집

『너와 세상 사이의 싸움에서』

 ㅇㄴ

프란츠 카프카 서거 100주기 기념 잠언‧일기 모음집

카프카의 사상, 세계관, 종교관이 담긴 잠언

카프카의 불안, 사랑, 문학에 대한 열정이 적힌 일기

-

20세기 문학의 징후, 온 시대 통틀어 가장 독특한 문학 세계를 축조한 ‘내면의 얼어붙은 바다를 깨는 도끼’ 같은 작가 프란츠 카프카가 쓴 일기와 잠언을 한데 엮은 『프란츠 카프카 잠언‧일기_너와 세상 사이의 싸움에서』가 민음사에서 쏜살 문고로 출간되었다. 카프카가 1909년부터 1922년까지 쓴 일기의 일부를 수록했으며, 1920년에 막스 브로트가 발간한 잠언집 『죄, 고뇌, 희망과 참된 길에 대한 성찰』에 수록한 잠언의 일부, 여기에 ‘가사(假死) 상태에 관해’를 포함했다. 카프카의 일기에는 자전적 성찰, 글쓰기에 대한 카프카 자신의 견해뿐만 아니라 소설 초안 및 단편들도 포함되어 있다. 카프카는 1917년부터 1918년 봄 사이에 걸쳐 8절지 노트에 자신의 사상, 세계관, 종교관을 담은 아포리즘을 기록했는데, 『프란츠 카프카 잠언‧일기_너와 세상 사이의 싸움에서』에서는 모두를 수록하지 않고, 카프카를 이해하는 핵심이 될 만한 내용을 중심으로 발췌했다. 이 책에 수록된 카프카의 잠언과 일기를 통해 독자는 카프카의 전체적인 실제 모습을 그려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흔히 알려진 카프카의 인상과는 다른 면모를 알 수 있게 된다. 특히 일기를 보면 카프카의 작품들에서 느껴지는 기괴하고 부조리한 종잡을 수 없는 모습이 사라지고, 진지하면서도 낭만적이고 서정적이며 열정적인 사랑꾼의 모습이 나타난다.

-

도서 정보 더보기

-

■ 목차

잠언 ― 7

일기 ― 53

해설 ― 121

-

“인간은 자유의지를 갖는다. 그것도 세 가지 종류나 된다. 첫째, 인간은 이 삶을 원했을 때 자유로웠지만, 이제 그는 물론 더 이상 이를 되돌릴 수 없다. 그는 당시에 그 삶을 원했던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만 살아가면서 당시의 의지를 실행한다면 그럴 수 있을지도 모른다. 둘째, 인간은 이러한 삶의 방식과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유롭다. 셋째, 언젠가 다시 한번 존재할 자로서 인간은 어떤 조건에서도 삶을 뚫고 나아가며, 이처럼 자신에게 돌아올 의지를 가진다는 점에서 자유롭다. 게다가 선택 가능한 길이지만 미로 같은 길 위에 있다는 점에서 자유롭다. 그런데 인간은 이 삶의 어떤 지점을 건드리지 않고는 이 길을 지나갈 수 없다. 이것이 자유의지의 세 가지 속성이다. 그러나 이 세 가지는 동시에 존재하므로 한 가지다. 실은 자유의지든 비자유 의지든 의지를 위한 공간이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 한 가지다.”

─ 「잠언」에서

“사방에서 견뎌 내야 하는 불안. 나를 향해 곧장 들이미는 듯한 의사의 진찰. 나는 내 속을 고스란히 드러내 보인다. 나는 그의 공허한 말을 내 안에 간직하고, 경멸하지만 반박하지는 않는다.”

─ 「일기」에서

[민음 북샵은 이런 곳이에요]
메모지, 노트, 연필, 작가 사인본 등 독서에 유용한 상품이 모여 있는 온라인 마켓입니다.
*보유한 포인트로 차감을 하여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상품 : (북클럽 30% / 릿터. 한편 20% / 일반 회원 정가)
- 배송비는 15,000원 이상부터 무료입니다. (기본 2,500원)
- 구매하신 상품은 2~5일 내에 배송 될 예정이며,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 환불은 불가합니다.
- 단, 리퍼브 상품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