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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시대의 시와 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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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시대의 시와 예술―서동욱 시집 『곡면의 힘』 출간 기념 강연

5월 10일(화), 5월 17일(화), 5월 23일(월)

 

1. 강연 소개

철학자·시인·문학비평가로 다채로운 활동을 하고 있는 서동욱의 새 시집 『곡면의 힘』이 출간됐다. 우리 사회와 인간이 처한 운명을 어두운 유머와 함께 풀어나가는 이 시집이 나오기까지 서동욱이 시와 인간에 관해 성찰해 온 바를 강연을 통해 펼친다. 문학과 인간 모두에 걸쳐 있는 주제인 ‘시와 진실’(1강), ‘시와 구원’(2강), ‘시, 사회, 정치’(3강)가 그것이다. 현대 사상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그간 최첨단의 이론적 모험을 해 온 서동욱의 이 강연을 통해 우리 시대 예술 사상의 핵심에 다가가 본다. 아울러 새 시집의 작품들에 대한 낭송과 더불어 시인 개인의 소회 역시 엿볼 수 있을 것이다.

2. 강사 소개

1995년 《세계의 문학》을 통해 등단했다. 시집으로 『곡면의 힘??, 『우주전쟁 중에 첫사랑』, 『랭보가 시쓰기를 그만둔 날』, 문학평론집으로 『익명의 밤』이 있으며, 이 외에 ??일상의 모험?? 등 다수의 철학서가 있다. 현재 서강대 교수로 현대 사상을 연구하고 있다.

3. 커리큘럼

1강 시와 진실
2강 시와 구원
3강 시, 사회, 정치

회원가: 60,000
(정가: 60,000원)
마감
시나리오협상: 비즈니스협상의 새로운 패러다임

[시나리오협상: 비즈니스협상의 새로운 패러다임]

– 11월 오픈 예정

 

1) 강연 소개

비즈니스 협상은 크게 2가지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첫째, 협상은 갈등해소를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국가와 기업의 갈등은 곧 수익의 감소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미치므로, 협상을 통해 갈등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잘 해결하느냐에 따라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이 결정될 것이다. 둘째, 모든 기업의 비즈니스 계약(합의)의 첫 걸음은 협상부터 시작된다. 협상이라는 첫 단추가 잘 끼어져야만 계약이라는 결과물을 갖게 되고, 이러한 계약은 결국은 기업의 운명을 갈르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협상은 예상과는 다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과연 협상을 내가 구상한 시나리오대로 끌고 갈 수는 없을까? 이러한 예측이 가능하다고 믿는 두 저자의 확신이, 시나리오 협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하게 되었다.

2) 강사 소개 : 김민호

법무법인 정률 외국변호사이자 서강대 국제대학원(통상학과) 겸임교수이다. 서강대, 연세대, 중앙공무원교육원, 방위사업청, 서울시인재개발원, 포스코, 한국수자원공사, 중소기업연합회 등에서 국제협상을 강의하고 있다. 오랜 기간 글로벌기업 및 국제기구의 법률 및 협상을 자문하였으며. Universal Music(미국), CBN방송국(미국), IMB국제단체(미국), Galtronics(이스라엘), 스와치그룹(스위스), Amnesty Korea(영국), IPSOS(프랑스), 한국무역보험공사(홍콩 프로젝트), Enter-6(중국 프로젝트), 한불화장품(중국 프로젝트) 등을 도왔다.

3) 커리큘럼

1회 1부: 협상의 성공과 실패 사례

1회 2부: 협상의 7원칙

2회 1부: 협상 실전 워크룸

2회 2부: 중국과의 협상 특이점

회원가: 100,000
(정가: 100,000원)
마감
19세기 소설가들이 발견한 인상주의

[19세기 소설가들이 발견한 인상주의]

8월 오픈 예정 – 2회 2시간 30분(휴식 10분 포함)

 

1) 강연 소개

위대한 소설가들은 인상주의에서 무엇을 본 것인가?

세계 문화예술의 중심지였던 19세기 파리에서 마네, 모네, 르누아르가 그린 그림에 ‘인상주의’라는 꼬리표가 달렸을 때 그 뜻은 어린아이들이 그리다 만 인상에 불과하다는 비아냥이 담긴 단어였다. 이렇게 미술계에서 인상파에 대해 비판이 쏟아질 때, 에밀 졸라, 말라르메, 위스망스, 미르보 등 쟁쟁한 작가들은 이 신진 화가들의 새로운 그림을 옹호하고 나섰다. 천재 작가들은 시대의 변화를 알아본 것이다. 그들은 어떻게 인상주의가 상징하는 새로운 시대를 끌어안았을까? 이것이 바로 19세기를 이해하는 키워드다.

2) 강사 소개 : 안현배

서양 역사를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로 유학을 갔다가 예술사로 전공을 돌리고는, 파리1대학에서 예술사학 석사과정을 밟으며 예술품 자체보다는 그것들을 태어나게 만든 이야기와 그들을 만든 작가의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그리고 지금, 나라와 언어의 다양성과 역사의 복잡함 때문에 외면해 오던 그 이야기를 일반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있으며, 성공회대에서 강의하고 있다.

3) 커리큘럼

1회 1부: 인상주의는 왜 19세기 파리에 등장했는가?

1회 2부: 19세기 작가들은 왜 인상주의를 옹호했는가?

2회 1부: 모네, 마네, 르누아르, 빛과 상상력

2회 2부: 세잔, 고흐, 고갱, 인상주의 이후

회원가: 100,000
(정가: 100,000원)
마감
시 읽는 크리에이티브 교실

[시 읽는 크리에이티브 교실]

7월 2회 – 회당 2시간 30분(10분 휴식 포함)

1) 강연 소개
시를 쓰는 것은 창의력뿐만 아니라 압축의 미를 이뤄야 하는 고도의 작업이다. 시를 쓰기 위해서는 몽상의 단계가 필요하다. 비단 시뿐만 아니라 임팩트 있는 짧은 글과 광고 카피, 또는 SNS 글쓰기에서도 필요한 상상력인 것이다.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애너벨 리>의 작가 포, 영화 <인터스텔라>에서도 인용되었던 시인 딜런 토머스, 그리고 낭만주의 시인 테니슨과 20세기 시극을 가능하게 만든 엘리엇을 통해 거장들의 몽상을 들여다본다.

2) 강사 소개 : 김경주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2009년 3회 <시작문학상>, 17회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28회 <김수영문학상>을 수상했다.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에 희곡을 올리면서 극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동덕여대 문예창작학과 초빙교수를 맡았다.

3) 커리큘럼
1회 1부: 에드거 앨런 포의 <애너벨 리>
1회 2부: 영화 <인터스텔라>와 딜런 토머스
2회 1부: 엘리엇과 뮤지컬 <캐츠>
2회 2부: 앨프리드 테니슨과 낭만주의

회원가: 60,000
(정가: 60,000원)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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