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미국, 일본, 러시아, 이탈리아 등 7개 국에서 번역 출간된 한국 고전의 정수<삼국유사>, <서유기>, <삼국지연의> 등의 설화를 차용,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완벽한 환몽구조로 시대를 거듭하여 재생산되는 환상문학의 원형.
작가 소개
--
김만중 글
본관 광산(光山). 자 중숙(重叔). 호 서포(西浦). 시호 문효(文孝). 1637년(인조 15년)에 병자호란으로 피난 가던 배에서 출생하였다. 1665년(현종 6년) 정시문과에 장원급제 하였고, 1671년(현종 12년) 암행어사가 되었다. 이듬해 동부승지가 되었으나 1674년 인선왕후가 작고하여 자의대비의 복상문제로 서인이 패하자, 관직을 삭탈당했다. 그 후 다시 등용되어 1679년(숙종 5년) 예조참의, 1683년(숙종 9년) 공조판서에 이어 대사헌이 되었으나 탄핵으로 전직되었다. 1689년(숙종 15년)에 박진규, 이윤수 등의 탄핵으로 남해에 유배되어 여기서 『구운몽』을 집필한 뒤 병사하였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구운몽』, 『사씨남정기』, 『서포만필』, 『서포집』, 『고시선』 등이 있다.
"김만중"의 다른 책들
--
송성욱 옮김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였고, 같은 과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를 취득. 서울대학교 규장각 특별연구원 역임. 가톨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 주요 저서로는 『한국 대하소설의 미학』, 『조선시대 대하소설의 서사문법과 창작 의식』과 옮긴 책으로 『구운몽』,『사씨남정기』가 있다.
"송성욱"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