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사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카오스의 아이들


서지 정보

원제 Playing the Future

더글러스 러시코프 | 옮김 김성기, 김수정

출판사: 민음사

발행일: 1998년 8월 1일

ISBN: 89-374-2701-X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344쪽

가격: 9,000원

분야 논픽션


책소개

저자는 인류의 문명이 지금 어린 시절을 지나 사춘기로 접어들고 있다. 누구도 이 흐름을 되돌려 놓을 수는 없다. 허접쓰레기같은 온갖 현상들 속에서 우리는 새롭게 태어나고 있으 며, 카오스의 아이들을 이해하는 것은 곧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기성 세대의 눈에 유치하 게 보여도 실제로 다가올 미래를 앞서서 받아들이는 아이들을 통해 카오스의 흐름을 읽으며 거기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목차

1. 선형적 사고의 몰락과 카오스의 부상 2. 이원성의 몰락과 전체성의 부상 3. 기계론의 몰락과 애니미즘의 부상 4. 중력감의 몰락과 공감몽환의 부상 5. 메타포의 몰락과 압축 재현의 부상 6. 신의 몰락과 자연의 부상


작가 소개

--

더글러스 러시코프

러시코프는 뉴욕 대학교 교수이자 사회 이론가이다. 프린스턴 대학교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교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MFA를 이수하였다. 1990년대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사이버 문화 이론가 가운데 한 명으로, 하버드와 프린스턴 대학교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그의 저서는 모두 인터넷, 대중 문화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정부와 기업 정책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BBC와 PBS에서 다큐멘터리 제작은 물론, 국제연합 세계문화위원회 및 소니, TBS, TCI 등 기업에도 자문을 해 주고 있다. 《뉴욕 타임스》, 《가디언》, 《해럴드 트리뷴》 등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또한 《타임》, 《월 스트리트 저널》, 《보스턴 글로브》 등에 대중 문화와 미디어에 관한 기사를 쓰고 있다. 현재 뉴욕 그리니치빌리지에 살고 있다. {미디어 바이러스 !}는 ‘스크린 세대’를 다룬 {카오스의 아이들}, 사이버 낙관주의를 그린 {사이버리아}와 더불어 기술과 문화에 대한 3부작이며 러시코프의 주요 저서이다. 그 외에 사이키델릭의 황제 티모시 리어리의 생애를 다룬 소설 {엑스터시 클럽}과 {프리 라이드} 등이 있다.

"더글러스 러시코프 "의 다른 책들

--

김성기 옮김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였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문화 비평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포스트모더니즘과 비판 사회과학』,『패스트푸드점에 갇힌 문화 비평』,『모더니티란 무엇인가』(편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뉴미디어의 철학』(마크 포스터),『카오스의 아이들』(더글러스 러시코프) 등이 있다.

"김성기"의 다른 책들

--

김수정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