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저자는 인류의 문명이 지금 어린 시절을 지나 사춘기로 접어들고 있다. 누구도 이 흐름을 되돌려 놓을 수는 없다. 허접쓰레기같은 온갖 현상들 속에서 우리는 새롭게 태어나고 있으 며, 카오스의 아이들을 이해하는 것은 곧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기성 세대의 눈에 유치하 게 보여도 실제로 다가올 미래를 앞서서 받아들이는 아이들을 통해 카오스의 흐름을 읽으며 거기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작가 소개
--
더글러스 러시코프 글
러시코프는 뉴욕 대학교 교수이자 사회 이론가이다. 프린스턴 대학교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교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MFA를 이수하였다. 1990년대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사이버 문화 이론가 가운데 한 명으로, 하버드와 프린스턴 대학교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그의 저서는 모두 인터넷, 대중 문화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정부와 기업 정책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BBC와 PBS에서 다큐멘터리 제작은 물론, 국제연합 세계문화위원회 및 소니, TBS, TCI 등 기업에도 자문을 해 주고 있다. 《뉴욕 타임스》, 《가디언》, 《해럴드 트리뷴》 등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또한 《타임》, 《월 스트리트 저널》, 《보스턴 글로브》 등에 대중 문화와 미디어에 관한 기사를 쓰고 있다. 현재 뉴욕 그리니치빌리지에 살고 있다. {미디어 바이러스 !}는 ‘스크린 세대’를 다룬 {카오스의 아이들}, 사이버 낙관주의를 그린 {사이버리아}와 더불어 기술과 문화에 대한 3부작이며 러시코프의 주요 저서이다. 그 외에 사이키델릭의 황제 티모시 리어리의 생애를 다룬 소설 {엑스터시 클럽}과 {프리 라이드} 등이 있다.
"더글러스 러시코프 "의 다른 책들
--
김성기 옮김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였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문화 비평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포스트모더니즘과 비판 사회과학』,『패스트푸드점에 갇힌 문화 비평』,『모더니티란 무엇인가』(편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뉴미디어의 철학』(마크 포스터),『카오스의 아이들』(더글러스 러시코프) 등이 있다.
"김성기"의 다른 책들
--
김수정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