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사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매잡이


첨부파일


서지 정보

이청준

출판사: 민음사

발행일: 2005년 10월 1일

ISBN: 978-89-374-2019-1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2x220 · 392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오늘의 작가 총서 19

분야 오늘의 작가 총서 19


책소개

타락한 세상 속의 고독한 지식인 이청준광기 어린 세상에 의해 파멸에 이르는 지식인과 장인, 예술가의 이야기「병신과 머저리」, 「매잡이」,「소문의 벽」 외 6편 수록진실의 언어화가 폭력 앞에서 실패하고 좌절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이청준은 그의 주인공들의 상처를 통해서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그리고 그렇게 언어화한 것이 현실적으로 무슨 효용을 지니고 있는지 알 수 없는 세계에 살고 있지만, 그는 바로 우리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그것임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것은 작가가 선택한 것이 말이며 진실일 뿐 폭력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가가 꾸미는 사회는 폭력이 아니라 ‘말’이 지배하는 사회이기 때문이다. ―김치수(문학평론가)


목차

소문의 벽뺑소니 사고개백정병신과 머저리가면의 꿈퇴원꽃동네의 합창눈길매잡이작품 해설 : 언어와 현실의 갈등 / 김치수작가 연보


작가 소개

--

이청준

1939년 전남 장흥에서 태어나 서울대 독문과를 졸업했다. 1965년 「사상계」에 단편 ‘퇴원’이 당선되어 문단에 데뷔하였다. 동인문학상, 한국일보 창작문학상, 이상문학상, 중앙 문예대상, 대한민국문학상, 이산문학상, 대산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창작집 <별을 보여드립니다>, <소문의 벽>, <살아있는 늪>, <비화밀교>, <키 작은 자유인>, <가해자의 얼굴>, <서편제>, <섬>, <목수의 집> 등이 있다. 장편소설에는 <당신들의 천국>, <낮은데로 임하소서>, <춤추는 사제>, <이제 우리들의 잔을>, <흰옷>, <축제>, <인문주의자 무소작 씨의 종생기> 등이 있다. 그밖에 동화 <할미꽃은 봄을 세는 술래란다>를 비롯하여 판소리 다섯마당을 동화로 풀어 쓴 <놀부는 선생이 많다>, <토끼야, 용궁에 벼슬 가자>, <심청이는 빽이 든든하다>, <춘향이를 누가 말려>, <옹고집이 기가 막혀>가 있다.

"이청준"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