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오늘의 작가상> 수상 작가 조성기의 빼어난 단편들소설적 완고함에서 탈피해 인간 한계와 종교 문제를 풀어낸 자성 소설의 미학<이상문학상> 수상작인 「우리 시대의 소설가」 외 12편 수록 「통도사 가는 길」은 1990년대에 발표된 단편소설 중 가장 빼어난 작품 중 하나다. 그것은 유현(幽玄)한 미학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인공은 상실 거부 갈등 차단 억압의 현실인 서울을 떠나 물금(勿禁, 아무것도 금하지 않는 세계)을 거쳐 통도사에 이른다. 이러한 여로에서의 사소한 풍물과 상념은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면서 동시에 깊은 상징성을 지닌다. 이 상징은 ‘통도(通度)’에서 완성된다. 작가는 우리의 삶을 금(禁)의 시대로 보고 그것을 근원적으로 넘어서는 초월의 지평을 암시한다. 작가와 함께하는 ‘통도’에로의 여로는 의미 깊고 매력적이다. ―이남호(고려대 교수, 문학평론가)
작가 소개
--
조성기 글
1951년 경남 고성에서 태어나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다. 1971년 ‘만화경’으로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등단했다. 1985년 <라하트하헤렙>으로 제9회 오늘의 작가상을 받았고, <야훼의 밤>으로 제4회 기독교문화상을, 1991년 중편 ‘우리시대의 소설가’로 15회 이상문학상을 받았다. 2006년 현재 숭실대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소설집 <잃어버린 공간을 찾아서>, <왕과 개>, <굴원의 노래>, <통도사 가는 길>, <안티고네의 밤>, 장편소설 <천년동안의 고독>, <아니마, 혹은 여자에 관한 기이한 고백들>, <우리 시대의 사랑>, <에덴의 불칼>, <홍루몽>, <난세지략>, <유일한 평전>, <한경직 평전> 등이 있다.
"조성기"의 다른 책들
- 우리는 아슬아슬하게 살아간다 / 글 조성기
- 라하트 하헤렙 / 글 조성기
- 예수의 일기 / 글 노먼 메일러 | 옮김 조성기
- 악마를 찾아내는 46가지 방법 / 글 쿠르트 E. 코흐 | 옮김 조성기
- 종희의 아름다운 시절 / 글 조성기
- 내 영혼의 백야 / 글 조성기
- 실직자 욥의 묵시록 / 글 조성기
- 에덴의 불칼 4 / 글 조성기
- 홍루몽 1 / 글 조설근 | 각색 조성기
- 홍루몽 2 / 글 조설근 | 각색 조성기
- 홍루몽 3 / 글 조설근 | 각색 조성기
- 통도사 가는길 / 글 조성기
- 책, 어떻게 읽을 것인가 / 글 고은 , 김우창, 유종호, 김주연, 최창조, 김용직, 김흥규, 서정주, 이동렬, 이상섭, 오생근, 황동규, 정명환, 이상옥, 김광규, 김윤식, 반성완, 이명현, 최동호, 최일남, 권영민, 곽광수, 정진홍, 염무웅, 김인환, 송상용, 조성기, 김치수, 남재희, 이상일, 정현종, 이남호, 김제완, 김원우, 권영빈, 이문구, 이강숙, 김화영, 유종호, 박이문, 장회익, 김우창
- 에덴의 불칼 1 / 글 조성기
- 에덴의 불칼 2 / 글 조성기
- 에덴의 불칼 3 / 글 조성기
- 에덴의 불칼 5 / 글 조성기
- 에덴의 불칼 6 / 글 조성기
- 에덴의 불칼 7 / 글 조성기
- 천년 동안의 고독 / 글 조성기
- 왕과 개 / 글 조성기
- 가시둥지 / 글 조성기
- 라하트하헤렙 / 글 조성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