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사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파리의 우울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e Spleen de Paris

보들레르 | 옮김 윤영애

출판사: 민음사

발행일: 1979년 1월 1일

ISBN: 89-374-1529-1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244쪽

가격: 7,000원

분야 외국문학 단행본


책소개

악의 꽃과 함께 보들레르의 독창적인 시세계를 보여주는 산문 시집


작가 소개

--

보들레르

보들레르
‘현대 시의 시조’라 불리는 보들레르는 1821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명문 중학교에 기숙생으로 다니던 중 품행 문제로 퇴학을 당했고, 파리 법과 대학에 다니며 문학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술, 마약, 여자에 탐닉하며 방탕한 생활을 했다. 성년이 된 후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아 댄디 생활을 즐기다가 엄청난 빚더미에 앉아 결국 금치산 선고를 받았다. 1849년에 미술 비평 「1845년 미술전」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 문학 비평, 에세이 등을 발표했다. 1857년 시집 『악의 꽃』을 출간했으나 미풍양속을 해친다는 이유로 벌금과 시 6편 삭제라는 판결을 받았다. 『악의 꽃』과 함께 그의 독창적인 시 세계를 보여주는 소산문시집 『파리의 우울』은 도시의 서글픈 삶에서 발견한 우울의 상징을 날카롭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그가 추구하는 미학의 훌륭한 본보기다. 그 밖의 작품으로는 중편 소설 『라 팡파를로』, 에세이 『내면 일기』, 『인공 낙원』 등이 있으며,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을 프랑스에 소개한 번역가로도 유명하다. 1866년부터 실어증과 마비 증세를 보이다가 1867년 8월 눈을 감았다.

"보들레르"의 다른 책들

--

윤영애 옮김

서울대 문리대와 동 대학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몽펠리에 대학에서 『보들레르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상명대 불어교육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저서로 『파리의 시인, 보들레르』 등이 있으며, 『화가와 시인』, 『파리의 우울』, 『시와 깊이』, 『상징주의 문학』, 『보헤미아의 작은 성들』 등의 역서가 있다.

"윤영애"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