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사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나비 넥타이


첨부파일


서지 정보

이윤기

출판사: 민음사

발행일: 2005년 10월 1일

ISBN: 978-89-374-2016-0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2x220 · 424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오늘의 작가 총서 16

분야 오늘의 작가 총서 16


책소개

등단작 「하얀 헬리콥터」와 작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라고 밝힌 「손님」 동인문학상 수상작 「직선과 곡선」 등 이윤기의 대표작을 한데 모은 소설집 말뜻과 말맛에 대해 남달리 감수성이 예민한 작가 이윤기의 소설은 삶이란 무엇인가라는 정통적인 소설적 주제를 정공법으로 공략한다. 다른 1990년대의 소설들이 삶의 거친 파도에 휩쓸려 아우성치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이윤기의 소설은 그 거친 파도 속에서도 품위를 잃지 않고 그 파도 밑에 있는 삶의 깊은 수심을 탐사한다. 이윤기에게 있어 소설이란 삶의 수심을 알려고 하는 긴 호흡의 자맥질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곧 정통적인 소설의 본령이랄 수 있는데, 이러한 긴 호흡의 자맥질을 위해서는 풍부한 삶의 체험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 점에 있어서 작가 이윤기는 유리한 입장에 있다. 이윤기는 그의 이력에서 보듯이 매우 폭넓은 직접 체험과 간접 체험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그는 긴 호흡의 자맥질로 삶에 대한 예사롭지 않은 인식을 건져내고 있는 것이다. ―이남호(고려대 교수, 문학평론가)


목차

[하얀 헬리콥터]손님크레슨트 비치하얀 헬리콥터미친개1 미친개2가설 극장패자 부활 [나비 넥타이]나비 넥타이떠난 자리구멍 뱃놀이갈매기낯익은 봄직선과 곡선―숨은 그림 찾기1사람의 성분― 숨은 그림 찾기2 작품 해설이윤기 소설을 읽는 아홉 가지 이유/이남호작가의 말작가 연보


작가 소개

--

이윤기

소설가이자 번역문학가. 

1991년 8월에 도미, 2000년 6월까지 미시건 주립대학교 국제대 초빙연구원, 같은 대학교 사회과학대 객원 교수를 지냈다. 1998년 소설 『숨은 그림 찾기』로 제29회 동인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한 손님의 두 얼굴』『미친 개에 대한 생각』『패자부활』『하얀 헬리콥터』『뮈토스』『하늘의 문』『만남』등이 있다.

200여 권의 책을 번역한 이윤기 씨는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번역작가이자 문학상도 여럿 받은 소설가이다. 경북중을 졸업하고, 고등학교는 제도권 교육을 따라가다가는 불행해지겠다는 생각에 바로 중퇴하였고 서른 네 살에 성결교 신학대학을 수료했다. 중학교 2학년 때 학비를 위해서 도서관에서 일하게 되면서 책의 세계로 빠져들었고 인문학에 심취하게 되었다. 국군 나팔수로 있다가 베트남전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윤기"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