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음사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품절] [워터프루프북] 보건교사 안은영


첨부파일


서지 정보

정세랑

출판사: 민음사

발행일: 2018년 7월 16일

ISBN: 978-89-374-3860-8

패키지: 소프트커버 · 변형판 113x188 · 183쪽

가격: 15,000원

시리즈: 쏜살문고


책소개

상세페이지_01 (1)

워터프루프북?

 

워퍼프루프북은 언제 어디서든 책을 즐기고자 하는 독자 분들의 마음을 담아 민음사에서 최초로 기획하여 선보입니다. 여름 해변이나 수영장뿐만 아니라 따뜻한 욕조 안, 비 내리는 카페의 테라스, 어디서든지 마음 놓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미네랄 페이퍼?

 

일명 스톤 페이퍼. 이름 그대로 일반적인 종이와는 달리 나무가 아닌 ‘돌’이 재료가 됩니다. 주로 채석장이나 광산에서 버려지는 돌로 만드는 재활용, 친환경 종이입니다. 때문에 물에 젖어도 끄떡없습니다. 그래서 주로 스쿠버 수첩이나 방수지도 제작에 주로 쓰이기도 하죠.

 

 

습기에 강한 ‘미네랄 페이퍼’로 만든

작고 가벼운 ‘쏜살 문고’에

짧지만 묵직한 ‘오늘의 젊은 작가’의 소설을 담아

독자 여러분의 여름 안에 있으려 합니다.


목차

차례

사랑해 젤리피시 4

토요일의 데이트메이트 27

럭키, 혼란 35

원어민 교사 메킨지 58

오리 선생 한아름 84

레이디버그 레이디 97

가로등 아래 김강선 119

전학생 옴 131

온건 교사 박대흥 146

돌풍 속에 우리 둘이 안고 있었지 156

작가의 말 183


편집자 리뷰

사립 M고의 보건교사 안은영. 특별한 것 없는 직업과 이름이지만 그녀는 평범한 보건교사가 아니다. 일복 하나는 타고난 그녀는 직업으로 ‘보건교사’ 역할에 열심이면서 동시에 자신만이 볼 수 있는 것들을 처치하고 쫓아내거나 위로하는 ‘퇴마사’의 운명에도 충실히 복무한다. 여기에 사립 M고의 한문교사이자 학교 설립자의 후손인 홍인표에게 흐르는 거대한 에너지는 안은영의 활약을 돕는 필수적인 영양제 역할을 한다. 에너지(기)를 보충하기 위해, 학교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둘은 내 거 인 듯 내 거 아닌 내 것 같은 사이가 되어 힘을 합한다. 둘 앞에 나타나는 기이한 괴물들, 학생들에게 보이는 미스터리한 현상들, 학교 곳곳에 숨은 괴상한 힘들…. 사립 M고에는 어떤 비밀이 있는 것일까. 무엇보다 안은영과 홍인표는 어떤 사이가 될까?


작가 소개

--

정세랑

198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0년 《판타스틱》에 「드림, 드림, 드림」을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13년 『이만큼 가까이』로 제7회 창비 장편소설상을 받았다. 장편소설 『덧니가 보고 싶어』, 『지구에서 한아뿐』, 『이만큼 가까이』, 『재인, 재욱, 재훈』이 있다.

"정세랑"의 다른 책들